본문 바로가기

예쁜엄마 맛집

수원화성 가성비 좋은 중국집 만리장성<수원화성 남문 맛집/만리장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직 한 낮은 햇살이 뜨겁지만, 아침 저녁 찬바람이 제법 불어오는 가을입니다.

오늘은 수원화성/화성행궁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가성비 좋은 중식당을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을 여행하다 보면 팔달문 주변으로 지동시장을 비롯해, 영동시장, 팔달문 시장 등 재래시장이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규모 또한 어마어마 합니다. 재래시장 구경도 여행의 묘미잖아요. 수원의 명물 통닭거리도 함께 있어, 처음 가 본 사람들은 그 곳 분위기에 취해 심장이 팔랑팔랑 하실 거예요. 저도 조금 그랬는데 5살 아들이와 함께 하니 아쉽지만 100% 즐기기는 힘들었어요.

수원 통닭거리에 갔으니 통닭을 먹어야 할 것 같지만 우리 셋, 통닭을 워낙 자주 먹는 가족이라 무엇을 먹던 통닭만 아니면 되는 상황에 이르렀어요. 그래서 들어 간 곳, 통닭거리에 우직하게 자리잡고 있는 중식당 <만리장성>입니다.

왠지 전통이 느껴지는 상점이고, 드나드는 사람들이 많은 걸로 미루어보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 고민없이 들어갑니다.

다양한 메뉴와 생각보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 눈에 들어옵니다. 우리 부부 사상은 아무리 싸도 맛 없으면 실패, 배신 것입니다.

셋트 메뉴가 많이 구성되어 있어요. 짜장을 다른 메뉴로 바꿀 수 있고, 변경 메뉴에 따라 가격 또한 조금씩 다르게 추가 됩니다. 우리 셋은 그냥 각각의 메뉴를 주문했어요.

게살 볶음밥 - 끝맛이 약간 매콤하지만 5살 아이도 무한 워터 드링킹하며 잘 먹었어요. 짬뽕 국물도 한 그릇 주시네요.

우리부부 무한 애정하는 삼선짬뽕 - 삼선이라 그런지 해물이 실하게 들어 있어요. 기름지지 않고 적당히 매콤하면서 깔끔한 맛. 이 또한 남김없이 먹었습니다.

함께 시킨 군만두 - 바삭한 고기 만두예요. 만두 매니아 서방님 입맛에도 합격.

후기를 인스타그램/블로그/카카오스토리 등에 공유하면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군요. 얼른 냉큼 인스타에 올리고 직원에게 말씀드렸더니 이렇게 콜라 선물을 주시네요. 역시 공짜가 더욱 맛있어요.

기분좋은 한 끼 식사.

먹는 내내 테이블 회전도 빠르고 손님이 끊이지 않았어요.

무작정 들어간 곳 치곤 성공적인 한 끼 식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