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엄마 맛집

전주 PNB풍년제과 수제 초코파이<전주명물/전국 5대 빵집>

반응형

전주에 가면 꼭 들러야 할 전국 5대 빵집이 있어요.

바로 1951년에 문을 열어 3대째 대를 이어오고 있는 PNB 풍년제과 입니다.

군산의 이성당, 대전의 성심당, 서울의 나폴레옹 과자점, 부산의 비앤시, 그리고 전주에는 PNB 풍년제과가 있어요. <PNB 로고를 꼭 확인하세요.>

지금은 워낙 유명새를 타고 있어, 꼭 전주에 가지 않고도 먹을 수가 있어요.

전주에서 서울로 진출, 현대백화점 판교점, 목동점과 롯데백화점 본점 등에도 입점해 있어요.

PNB풍년제과 홈페이지에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업어온 미니 초코파이 12개입 한세트 예요. 가격은 18,000원. 슬프지만 가격이 착하지는 않아요. 그래도 줄서서 사먹는다는 이 집 초코파이, 무슨 매력이 있는 건가요.

미니 사이즈는 아이가 하나씩 뜯어 먹기도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치즈, 크림치즈, 딸기, 녹차, 화이트초코 등등 맛도 다양하네요.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아이가 출출해 할 때 하나씩 꺼내주면 아주 좋아합니다. 슈퍼에 파는 초코파이도 맛이 있기는 한데 확실히 퀄리티가 다르긴 해요. 계절별로 차이가 있지만 실온에 3일에서 10일 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냉장고에 넣어 두고 오래 먹어요. 냉동실에 넣어 두면 더 오래오래 먹을 수 있지요.

초코파이 외에도 전병, 양갱, 만주 등 인기상품이 많아요. 선물용으로 포장도 잘 되어 있어 전주에 여행차 들렀다 가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1951년 센베로 시작해 지금의 수제 초코파이로 사랑받기 까지 가문의 3대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까요.

vj특공대, 생활의 달인 등 여러 방송매체에도 소개되었네요.

전주에 가시면 비빔밥, 콩나물 국밥에 이어 빼놓을 수 없는 명물 먹거리 PNB풍년제과 수제 초코파이도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