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엄마 여행

정조의 숨결 수원화성 그리고 행리단길

반응형

날이 조금 흐리고 해가 없는 듯하여

오랜만에 실외 나들이를

강행하였습니다.

 

집에서도 멀지 않은 수원화성.

여기를 저녁에 와보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네요.

 

야경이 너무나 궁금한 것.

 

 

주차장은

 

수원화성 주차장

화성행궁 노상 공영주차장

연무동 공영주차장

 

이렇게 세 군데나 있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고 다닐 수 있어요.

 

유료지만 비용도 저렴하지요.

 

길에 화성 어차가 지나다니는데

사전 예매를 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이 3번째 방문.

 

 

 

과거와 현재가 함께하는 풍경.

 

중간중간 쉬어 갑니다.

신발을 벗고 올라갈 수 있어요.

얼마나 바람이 시원하고 좋은지요.

 

 

 

 

두 번째 방문인 행궁 빙수.

이 날은 사람이 아주 많이 있었어요.

자리를 잡고 주문하면 됩니다.

 

루프탑에 자리가 많아 올라갔네요.

서방님은 더위에 굉장히 취약한 사람.

시원하고 넓은 카페를 두고

왜 이런 데를 오냐며 구시렁.

 

이렇게 더운 데서

빙수를 먹어야 안 춥다.

반응형

이런 분위기 마냥 좋은 아줌마랑

너무 더워 옴짝달싹 못하는 아저씨.

 

 

 

파인애플 망고 빙수(15,000원)

망고주스(6,000원)

 

빙수를 두 개 시키긴 많을 것 같아

음료를 한 잔 시켜보았어요.

 

우유빙수가 부드럽고

그 자체로 맛이 있었습니다.

 

작년엔 딸기빙수를 먹었었는데,

그땐 이렇게 사람도 많지 않아

실내에서 먹었거든요.

 

몇 월이었더라.

 

 

이쯤 되니까 아이도 그냥 마트나 가지

여길 왜 온 거냐며 구시렁.

 

이제 바깥활동은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여름휴가도 다녀오지 않았는데

빨리 여름이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이제 시간이 아까운 나이라

여름도 더운 대로  즐기고 싶은데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는 것.

 

 

화서문에서 내려와

골목길 투어도 해보았어요.

 

어차피 주차장 가는 길인데

왔던 길을 돌아가는 것보다

재미있을 것 같았지요.

 

여기가 바로 행리단길 이군요!

예쁜 카페가 너무 많았어요.

이런 곳이 있었다니,

 

 

조금 더 여유롭게 지나가고 싶은

예쁜 거리.

 

'수원 전통문화관' 도

들어가 봤고요.

 

화장실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수원이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지로 뜨고 있대요.

수원화성, 광교 호수 공원 등.

  

이번엔 화성행궁을 들르지 못했어요.

행궁은 10월 30일까지

야간개장을 한다고 해서

한 번 노려봐야겠습니다.

 

 

덥고 힘들었지만 눈이 즐거웠던

하루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