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엄마 여행

여수이야기/여수당, 이순신 광장 그리고 유탑마리나 릴리펏

반응형

 

 

 

여수 이순신 광장에는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지나가다 들러도 좋고 작정하고 찾아가도 좋아요.

커다란 거북선 모형이 있고, 맛집도 아주 많이 있답니다. 여수 해변이 바라 보이는 중앙동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전망 또한 탁월하지요.

 

 

 

 

여수당

주소: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전화:(0507)1356-0222
매일 08:30-21:00
이용TIP:포장/예약
추천:수제바게트 버거/쑥아이스크림

 

이순신광장에서 '쑥 아이스크림'과 수제 '바게트버거'로 유명한 <여수당>을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저희가 주문을 기다리는 사이 뒤로 줄이 길게 늘어지고 있었답니다.

프릳츠 커피 올드독을 사용하고 있네요.

바게트 버거는 이미 포장되어 나갈 채비를 마치고 대기 중 입니다. 온열판 위에 진열되어 있어 식지는 않았어요.

주문한 음식을 받는 곳의 왼쪽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요.

2층에 테이블이 몇 개 놓인 심플한 공간이 있는데, 그 곳에서 바게트와 아이스크림을 간단히 먹고 일어날 수 있답니다.

 

 

 

 

쪽득한 질감의 아이스크림은 진한 쑥 맛으로 깔끔했어요.

오설록에 녹차 아이스크림이 있다면, 여수당엔 쑥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추천!

재료 본연의 맛.
✔쫀득한 식감.
✔적당한 가격.

 

 

이제 여수당의 시그니처 메뉴, 수제 바게트버거를 들여다 볼까요?

 

 

질긴 식감의 바게트를 상상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야채범벅,
와! 생각보다 굉장히 맛있는 맛인데!
놀랍습니다.
바게트로 버거를 만들 생각을 하시다니.

포장손님도 굉장히 많으신 것 같아요.
이순신 광장 데크 계단에 앉아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네요.

여수당 수제 바게트 버거 추천!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
✔속은 야채범벅.
✔탁월한 소스 선택.
✔커피와 세트 메뉴.
✔가성비 한 끼.


 

 

아,
분위기 있다.
너무 낭만있다!

이 하늘색 실화예요!

 

 

 

 

멀리 이순신장군님 동상이 보이네요.
해안가를 따라 산책하기 그만인 장소였습니다.

맛과 멋이 함께 하는 여수 웰컴!

 

일찌감치 숙소로 돌아와, 숙소의 2층에 있는 키즈카페 릴리펏에 잠깐 들렀어요.

숙박 손님에 한 해 30분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만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어른이는 입장료 대신 1인 1음료나 식사를 주문해야만 했어요.

뭔가 조금 속은 것 같은 느낌은,
음료가 값에 비해 맛이 조금 떨어졌기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청포도 맛의 무엇인가.

 

 

7,000원대의 이 음료는 에이드였는지 주스였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 다소 아쉬운 맛으로,
허브향이 강했는지 아이의 입맛도 사로 잡지 못했답니다.

그러나 내부는 럭셔리한 바다 뷰맛집으로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