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엄마 건강

고려홍삼정 데일리파워스틱/건강기능식품/홍삼효능/홍삼부작용

반응형

연일 신종코로나 때문에 언론이 떠들썩 합니다. 나라가 어느 마을 편의점도 아니고, 문을 닫았다 열었다 하기는 조금 힘들 것 같기도 해요. 내몸은 내가 지킬 수 밖에요.

면역력을 위해 우리부부 건강식품으로 홍삼을 꾸준히 먹고 있답니다. 정관장, 정원삼을 먹다가, 몇 달 전 갈아타 본 고려홍삼정 데일리 파워스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통크고 손큰 서방님께오서 사재기를 하셨네요.
뜨등.

<홍삼의 효능>

1. 원기회복/피로개선
2. 면역력 증진
3. 자양강장
4. 당뇨개선
5. 항암/항염

 

홍삼점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바로 진세노이드, 즉 사포닌 입니다.
이는 보통 Rg1 과 Rb1 그리고 Rg3의 합으로 표기되고 있어요.

중요한것은, 비싸다고 다 좋은 것이 아니며 또한 진세노이드의 함량이 무조건 높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해요. 홍삼에는 진세노이드 말고도 좋은 성분이 아주 굉장히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고려홍삼정 데일리 파워스틱은 전에 먹어봤던 정관장이나 정원삼 제품에 비해 묽은 감이 있어서 덜 건강해질것 같은 맛이기는 한데, 아침마다 공복에 한 포씩 쪽쪽 빨아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나쁘지 않습니다.

홍삼이란 6년근 수삼을 껍질 째 장기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킨 인삼을 말합니다.

인삼은 보통 4년까지는 똑같이 자라지만, 그 후 부터는 토양이나 환경, 재배 기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이러한 조건에 맞지 않는다면 인삼은 대부분 썩기 시작하며, 또 6년이 넘어가는 대부분의 인삼은 나무처럼 딱딱하게 변화합니다.

모든 농사가 그러하듯 인삼농사도 굉장한 노력이 필요하네요.

홍삼제품도 호불호가 있다고 말합니다. 애호가들은 홍삼을 먹고나서 잔병치레를 하지 않으며, 각종 성인병과 암을 예방 한다고 극찬합니다.

반면 홍삼은 비싸고,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것은 홍삼의 문제가 아니라 한방에서 말하는 개인의 체질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홍삼은 혈압과 신경에 대해 항진효과과 있으므로, 카페인, 혈압약, 여성호르몬제 등을 같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복용 할 경우 약효가 너무 강해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아직은 생각보다 젊고 건강한 나이, 그렇지만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고 관리해야 되지 않을까요?

우리 모두 사스, 메르스 때 그랬듯 이번 신종 코로나도 거뜬히 이겨 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