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엄마 쇼핑

태블릿PC<CHUWI Hi9 Pro/갤럭시탭S3>

반응형

지난 해 중국의 광군절에 구매해 본 제품 CHUWI 태블릿을 소개합니다. 광군절은 중국에서 11월11일을 가르키는 날입니다. 독신절 혹은 솔로데이 라고도 부릅니다. 광군은 중국어로 독신자를 뜻하는 말로 1월1일 소광군제, 1월11일 그리고 11월1일을 중광군제 11월11일을 대광군제로 정하고 있습니다. 희한한 날도 다 있습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쇼핑시즌으로 자리 잡은 날인데, 우리 애비가 이날을 기념하며 물건을 몇 가지 사들였습니다. 광군절을 축하하다니 우리 애비는 앞으로 꿈이 홀아비인가 봅니다.

상자는 깔끔한 무지입니다.

CHUWI 는 중국에서 꽤 유명한 브랜드라고 합니다. 애미는 삼성 엘지 현대 소니 다이슨 지멘스 뭐 그런것 밖에 모르겠습니다만 포스팅을 위해 CHUWI 공부도 좀 해 봤습니다. 이 모델은 Hi9 Pro [LTE] 제품 입니다. 32G이고  BLACK 컬러입니다. 화면이 8.4inch 이고 화소는 2560 × 1600 입니다. 무게는 350g이고, 전화도 가능 합니다. RAM은 3GB입니다.

여자 한 손에 쏙 들어오기엔 조금 크지만 그렇다고 두손으로 들 사이즈는 아닙니다. 집에 아드리가 사용 중인 갤럭시탭 S3와 비교해 봤습니다. 그렇습니다. 태블릿이 있는데 또 샀습니다. 싸다고 또 샀답니다. 싸다구를 맞아야 합니다.

아드리의 갤럭시탭 S3는 32GB, WIFI 제품입니다. S펜이 포함되어 있지만 아드리 전용이라 아직은 크게 쓸 일이 없습니다. 해상도는 2048×1536 입니다. 무게 429g 이고, RAM 사이즈가 4GB입니다.

9.7인치 화면이라 CHUWI에 비해 대화면 입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차이가 나는 두 제품이라 성능을 비교 할 순 없고, 크기차이만 단순히 비교해 본 것입니다. CHUWI는 애비가 휴대하면서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한다고 싸게 사 봤다는데, 6개월 정도 사용해 본 결과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 없어진다고 조금 궁시렁대기 시작했습니다.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함께 휴대하셔야 겠습니다. 

CHUWI는 크기가 조금 작아 휴대하기 더 간편하고, LTE제품이라 버스나 지하철 탈 일이 있을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가격도 광군절에 12만원 정도 지불했는데, 지금은 그렇게 사고 싶어도 못 산다고 흐뭇해합니다. 그래서 이용해 보니 좋은 점이 무엇이냐 하니 딱히 그런 건 없답니다. 그게 무슨 말입니까. 그래서 우리는 그냥 가성비가 좋은 걸로 결론 지었습니다. 게임을 하기엔 약간 부족하고 영화를 보기엔 나쁘지 않답니다. 가성비가 좋은 태블릿을 찾고 계신 분들께 이런것도 있다고 말씀 드리며, 오늘의 포스팅 아드리애비 였습니다. 우리모두 충동구매를 자제해야 할 것입니다.